중국 스마트폰 시장

요즘 한국에서 스마트폰 가입자 1500만명 돌파다 뭐다 난리도 아니죠.

4500만 인구중 1500만이라... 이제 곧 국민의 1/2 이 스마트폰을 쓸 날이 멀지 않았군요..

자 그렇다면 옆나라 중국은!? 세계 경제2위 대국이자 세계에서 잠재력이 가장 큰시장!

이거이거 이 시장 못잡으면 앞으로 우리 삼성,LG,팬택 많이 힘들어 질 텐데요.. 그럼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은

과연 어떠한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일단 간단히 말씀드리면 중국은 얼마전 핸드폰가입자수 9억을 돌파했습니다. 물론 이 수치는 계속 엄청나게 빨리 올라가겠으나,,
 
현재 14억 중국인구와 비교해보면.. 인구의 1/3 이상이 핸드폰이 없다는 결론이.......

중국에선 핸드폰의 방식이 usim칩(번호와 요금제가 담겨진)에 돈을 그때 그때 충전해서 쓰는 방식이라.. 집계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중국에 핸드폰이 없는 사람들도 많습니다(농촌지역거주자 분들)

인구도 집계가 힘든데 어찌 핸드폰 가입자수를 집계 할 수 있을까요,, 한국처럼 가입하는 방식도 아닌데..

9억이라는 수치도 아마 usim칩 판매 수량을 토대로 추정한 수치이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실제 수치는 더 많을 수도 더 적을 수도 있지요.. 하하..

그렇다면 스마트 폰은?

2010년 중국 스마트폰 출하량 기준 3530만대 입니다. 올해는 5천만대가 넘을것이라고 예상하고 있고요.

한국처럼 가입제가 아니다 보니 판매량으로 집계를 해야하는 실정이고 사실 중국의 부유층이 스마트폰을 자주 바꾸며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실제 사용하는 인구는 판매 대수보다는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상황에서 중국은 아직까지는 피쳐폰이 주류인 시장이지요,,

약 9억 사용자 중, 약 8-9천만 정도라.. 1/10 수준이지요... (정확한 통계자료를 제시하지 못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은 무섭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순수 핸드폰 사용자 인구의 성장과 더불어 스마트폰의 보급또한 빨라지고 있는것이지요.

지금 막 시작하는 중국시장을 잡지 못하면, 사실 상 세계 스마트폰 전쟁에서 패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자, 그렇다면 대략 8천만~1억 정도로 추산되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강자는 누구일까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중국은 전통적으로 NOKIA의 텃밭이었습니다. 노키아가 세계1위를 할 수 있었던 것도 사실 

중국의 덕이 컷지요... 그러나 노키아가 중국에서 파는 핸드폰을 보면 대부분 저가에 보급형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고급형도 중국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노키아 핸드폰은 '튼튼'하다는 인식이 중국사람들에게 깊히 박혀있더군요.

(나중에 계속 작성)






by 너혹시 | 2011/07/19 03:01 | 중국 스마트폰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bonus999.egloos.com/tb/277736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나그네 at 2011/07/19 09:51
중국이 미국 제치고 세계 경제 1위 입니다. 지금 미국 국가 채권이 보유국 1위도 일본을 제치고 중국이 1위구요.
Commented by 너혹시 at 2011/07/20 02:54
댓글 감사합니다. 미국 채권 보유국이 중국이 1위인것은 맞습니다만, 단순한 국채보유 규모만으로 경제1위라 단정지을 수 만은 없을듯 합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